본문 바로가기
☆맛집보로

[성수/서울숲 맛집] 딤섬, 중국식 만두 본토의 맛을 제대로 맛보고 싶다면? 빠오즈푸로!

by bosony 2023. 9.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소보로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성수/ 서울숲에 위치한 딤섬 맛집 "빠오즈푸"입니다. 

 

빠오즈푸의 본점은 광진구 군자동, 세종대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빠오즈푸는 세종대, 건대 학생들의 애정을 마구마구 받는 소중한 맛집!!!

 

광진구 출신인 저는, 빠오즈푸의 첫 오픈부터 지금의 인기에 이르기까지 긴 역사를 직접 목격한 장본인인데요~

처음엔 다소 널널하던 좌석들이 많은 방송과 매스컴에 나온 후 줄이 엄청나게 늘어나게 되었답니다.

 

인기가 많아지기 전에, 더 자주 열심히 먹으러 갈걸 하고 아쉬워하던 기억이 나네요.

 

빠오즈푸의 수많은 방송 경력...

 

오랜만에, 아는분과 성수에서 약속이 있는 김에 서울숲, 성수 맛집을 찾아보다가 반가운 이름이 보였습니다. 

빠오즈푸가 분점이 있는지는 저도 처음 알았더랬죠! ㅎㅎ

본점에서 맛보았던 딤섬을 떠올리며 기대를 안고 빠오즈푸 서울숲점에 방문해 보았습니다.

 

빠오즈푸 서울숲지점 위치

 

저녁 6시쯤 도착했는데, 한 두 좌석정도 남아있었습니다.

다행히, 빈좌석에 바로 착석했지만 7시쯤 되어 다 먹고 나오니 줄을 서 계시더군요!

웨이팅이 필요하시다면, 매장 앞 웨이팅리스트에 수기 작성하는 방법으로 기다리시면 됩니다. 

 

 

빠오즈푸 메뉴

 

빠오즈푸 메뉴입니다~

 

당연히 딤섬 메뉴들이 메인이지만, 훈둔면도 인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고기빠오즈, 부추지짐, 매운 훈둔면" 이렇게 3가지 메뉴를 시켜보았습니다!

 

고기 빠오쯔

 

부추지짐

 

매운 훈둔면


중국식 만두의 꽃은 역시 "고기만두"이죠..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만두가 즉석에서 만들어져 나왔습니다.

젓가락으로 살짝 터트려 육즙을 마신 후 먹는 법은 다들 아시죠?!ㅎㅎ

 

고기만두는 베이식하고 실망 없는 메뉴지만,

예전부터 제가 제일 좋아했던 메뉴는 바로 "부추지짐"이에요!

부추라는 간단한 재료로 심플하게 만들어진 만두인데

얼마나 예술적으로 구우시는지, 사진만 봐도 아시겠죠~?ㅎㅎ

 

부추지짐은 양도 많아서 은근 배도 부른 메뉴랍니다!

 

훈둔면은 처음 먹어 보는 터라, 매장 한쪽에 안내해 주신 ★훈둔면 맛있게 먹는 법★을 참고했습니다.

"매운 훈둔면"의 맛은 고추기름의 칼칼한 맛이 느껴졌고, 보기엔 간이 세 보이지만 가벼운 맛이었습니다.

국물이 한국인에게 익숙하지 않은 산뜻한(?) 매운맛이라...

중국인들은 마라탕의 국물은 먹지 않는다는 사실이 떠오르며...

훈둔면도 혹시 국물은 먹지 않는 것인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ㅎㅎ

 

안에 들어간 만두와 면 숙주는 간이 잘되어있어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중국 현지에서 맛보는 것과 같은 딤섬을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빠오즈푸 방문해 보시기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그럼 전, 또 다른 딤섬 맛집 하나 더 추천드리면서 인사드리겠습니다~

 

2023.08.15 - [☆맛집보로] - [잠실 미슐랭 맛집] 딤섬 맛집으로 유명한 구복만두(미슐랭 7년 연속 선정)

 

 

 

반응형